성균관대학교 성약 연구장학재단 이사장 취임
페이지 정보
- 작성자
- 성대약대동문회
- 조회
- 86회
- 작성일
- 24-06-03 13:26
본문
김수지 대화제약 명예회장이 성균관약대 연구력 향상과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성약연구장학재단 이사장으로 취임한다.
성균관대학교 약학대학(학장 정상전)은 오는 5월 2일 성약연구장학재단 이사장 취임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성약연구장학재단은 지난 2016년 설립된 재단으로 글로벌 TOP10 대학으로의 진입을 목표로 한 발전기금 100억 원 모금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신임 김수지 이사장(대화제약 명예회장, 리독스바이오 대표이사)은 "성대 약대는 창학 70년을 뒤로하고, 새로운 70년을 향한 전환기에 있는데 이런 자리를 맡게 돼 뜻 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계기로 동문과 기부자들 마음을 하나로 모아 대학의 연구력 향상과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재단의 담대한 도전과 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초대 김경호 이사장(보령약품 회장)은 "2016년 9월 설립된 이래로 우리 재단은 약학관 건립과 기금 마련을 이뤄낸 저력이 있는데 신임 이사장의 혜안과 리더십으로 한 단계 큰 성장을 이뤄낼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재단의 활성화와 대내외 협력관계 발전을 위해 헌신한 이윤우 전임이사장(대한약품 회장)도 "이제까지 재단과 대학, 동문, 기부자들이 같은 목표를 열심히 노력한 덕분에 오늘에 이르렀다"며 말했다.
한편 이사장 취임식은 오는 5월 2일 성균관대학교 약학대학 첨단강의실에서 개최되며, 동문회 임원단과 교수진, 학부생, 대학원생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